<네이버 웹마스터> [해외주식] 애플 주식 사는 법(시세보다 4만원 싸게) - 애플 주식 더 사야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주식이야기

[해외주식] 애플 주식 사는 법(시세보다 4만원 싸게) - 애플 주식 더 사야하는 이유

by 소년지:) 2021. 3. 2.
반응형

 

 

애플 주식은 안전 자산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당연히 주식은 안전자산일 수 없다. 하지만! 애플 주식을 사기 전 내가 왜 애플 주식을 사는지를 잘 알아보고 정한 후 사야 한다. 주식 시장에 들어오는 때는 내가 준비가 되었을 때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매도는 언제 해야 할까? 애플 주식이 떨어졌을 때?

지난주, 애플 주식이 140대에서 120달러 선으로 떨어졌다. 20달러나 떨어지다니.. 가슴이 쫄린다!

이때 주식을 파는 게 맞는 걸까?

내가 주식을 산 이유가 변하기 시작할 때 주식을 팔아야 한다.

그리고 내가 주식을 산 이유는 그대로인데 주가가 떨어진다면 그때는 추가 매수해야 할 때인 것!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주식 1달 차 주린 이인 내가 애플 주식을 사는 이유

 

1. 미국의 절반, 전 세계의 20프로가 IOS 기반 아이폰을 쓰고 있다.

나 역시 아이폰, 애플 워치를 쓰는 중인데, 내 주변에도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쓰고 있다. 주식을 시작할 때 내가 매일 쓰는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2. 기대되는 애플의 전기차 사업

애플에서 여러 가지 라이프 기반 사업들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 더해서 전기차 사업을 시작했다. 애플처럼 주머니가 두둑한 기업에서 전기차를 시작하는 것은 꽤나 가능성이 큰 일이다. 애플의 브랜드 파워와 기존의 기술력들을 생각해보면 애플의 전기차 사업이 기대가 된다. 애플에서 전기차 파트너를 어떤 기업으로 한다는 소문만 돌아도 그 기업 주가가 오르내리는 것을 보면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무시할 수 없다.

 

3. 성장하는 애플의 서비스 사업

애플 TV,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등 애플의 서비스 사업의 수입이 점점 애플 수입의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애플에서 준비하는 서비스 사업들이 브랜드 벨류와 함께 잘 팔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애플 주식 사는 법

애플 주식을 살 때, 해외 주식을 살 때는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을 추천한다.

2021/01/27 - [취미생활/주식이야기] - [해외 주식] 해외에서 주식 시작하기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2021/01/31 - [취미생활] - [해외 주식]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주식 주문하기, 예약 주문!

 

키움 증권 계좌 개설을 마치고 환율우대 서비스 신청! 까지 했다면 환전을 하고 총알 장전 끝

 

키움 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처음 살 때 40달러를 지원해주니 이것도 잊지 말고 잘 챙기세요!

 

애플의 주식명은 AAPL

하지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에서는 애플이라고만 검색해도 찾을 수 있다!

 

장기투자를 할 때 매수 타이밍에 대해서 20일 평균선 (노란 선) 아래로 내려오면 매수 타이밍이라고 한다는데,

요 며칠간 애플 주식이 20달러 정도 떨어지면서 노란 선 아래를 달리고 있다.

 

 

내가 애플을 사려는 이유가 변하지 않았다면 지금이 바로 추매, 추가 매수 타이밍이다.

 

 

그러면 주문으로 들어가서 내가 사고 자하는 수량, 가격을 입력하고 매수하기를 클릭한다.

 

매수는 말 그대로 주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내가 애플 주식을 가지게 된 것은 아니다.

주문이 체결이 되어야 애플 주식을 가지게 된다.

 

 

내가 넣은 주문 이 체결되었는지는 주문에서 주식 미체결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아무것도 뜨지 않는 다면 주문이 체결된 것! 계좌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아직 미체결이라고 뜬다면 주문이 체결되지 않은 것. 나 같은 경우에는 매도 주문한 것이 아직 체결되지 않아서 미체결에 뜨고 있다. 

주식 미체결이 되는 이유는 내가 매수 주문한 가격이 너무 낮아서, 그 가격에 매도한 사람이 없어서 일 것이다. 매도의 경우에는 내가 매도한 가격이 너무 높아서, 그 가격에 매수하려는 사람이 없어서이다.

 

 

애플 주식 사는 법! 여기까지 :)

오늘도 주린이들 파이팅!

반응형

댓글